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릎 연골 손상 증상

하늘이파랗다 2021. 3. 12. 19:02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통증은 나이가 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닳기 때문에 그런데요. 그러나 요즘 사회에서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노인성으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과 퇴행성이 아닌 갑적스럽게 찾아오기도 하는 고통이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찾아올 수가 있습니다.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 손상 정도에 따라 진행이 되기도 합니다.

무릎관절은 물렁뼈인 연골에 일단 체중 부하나, 여러 가지 걷거나 뛸 때 생기는 충격에 의해 계속 닳고 나이가 들게 되면 이런 연골이 다 닳고 무릎뼈끼리 서로 닿는 정도까지 가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런 것을 보통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즉 무릎 연골 손상으로 인해서 염증이 나거나 뼈끼리 마찰이 일어나기도 하며 각종 부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특별한 충격이 없이도 확실히 다칠 수도 있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으로는 주로 계단에 오르거나 내릴 때 주로 일어나는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앉아있다가 일어나는 동작 그리고 양반다리나 무릎이 펴지거나 접히는 동작을 할 때 다가오는 큰 충격 등이 있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자가 진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일단 무릎관절의 붓기가 자주 생기는지를 확인해봅니다.
  • 관절면의 압통이 있습니다. 무릎의 양쪽을 눌러보시면 알 수가 있습니다.
  • 힘을 빼고 있는데요. 무릎의 힘을 빼고 90도 정도 구부린 뒤에 허버지 뼈와 정강이뼈 부분에 살짝 들어간 부위를 관절면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정확하게 무릎 연골 손상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정형외과 파트에서 결국은 MRI 검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관절내시경 등이라는 새로운 방법 등도 있어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릎 연골 부분에 있어서 바로 확실한 것은 매우 중요한게 사람의 모든 신체는 언젠가는 소모되고 닳아지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이런 무릎에 부분은 평생 살아간다면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군대에서 이런 무릎을 지켜주는 다양한 인대나 근육부분에 손상이 있어 수술을 하고 전역을 하는 사람이 정말 한두 명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도 정말 힘내서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운동도 정말 중요하지만 최대한 인대나 관절에 손상이 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진짜 필요로 합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부분은 정말 생활의 질 자체가 너무 바뀝니다. 저도 아직 나이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요. 기본적으로 지금은 조금은 무릎 부분이 살짝 아프고 힘들기는 합니다. 그래서 먹는 거랑 아니면 다른 여타 다른 부분에 대해 정말 관리를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무릎 연골 부분의 상태를 물어보면서 잘 지키시고 손상 원인 부분 등을 일다 통증, 관절 부종. 운동장애, 잠김 현상. 불안정, 근육 위축 등이라는 것을 잘 아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