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블루베리 수확시기 보관방법

하늘이파랗다 2020. 5. 20. 06:10

블루베리 수확시기 및 블루베리 보관방법을 오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블루베리는 우리 눈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확 획기적으로 판매되고 우리나라에서 작물 하지 않았지만 어떻게 보면 인기를 끌면서 너도나도 없이 작물로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수확시기를 찾기 위해서 오셨을 건데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보관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수확시기를 알기전에 먼저 어디가 원산지고 어떤 작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북아메리카를 비롯한 북반구 전역에 분포하는 식물 및 열매. 북아메리카 등지에서 품종 개량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름과 달리 베리류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진달래과의 식물로, 진달래과에 속하는 베리로는 크랜베리(넌출월귤), 월귤(링곤베리), 빌베리 등이 있다.

블루베리지만, 파란색이 아닌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 남보라색이다. 게다가 시력 회복과 뇌세포 노화 방지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껍질에 고농도로 축적될수록 더욱 검은색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이조차도 케바케다. 또한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출처: 구글 나무 위키>

블루베리는 일상적으로 일 년 365일 찾아서 구매해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년내내 수확할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그래도 가장 신선하게 먹을수 있는 수확 시절이 바로 지금인데요. 날짜가 지역마다 온도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똑같지는 않지만 일괄적으로 평균으로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블루베리 수확시기는 첫 시작이 대략 6월 중순쯤부터 수확을 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때 사 먹는 블루베리는 정말 신선하겠죠.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거는 이제 냉동 보관된 블루베리입니다. 저장해놓았다가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확시기는 대략적으로 아셨으니, 싱싱한 거 사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래야 좋은 블루베리를 먹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루베리 보관방법

블루베리 보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적으로 블루베리는 베리류이기 때문에 금방 무르거나 상할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약한 존재죠. 딸기를 생각해보시면 잘 아실 거예요. 상처에 금방 충격을 입죠? 블루베리도 똑같습니다. 그래서 보관을 잘해야 하는 것인데요. 보통 햇 상품이 아닌 이상은 냉동 블루베리로 소규모 포장을 해서 판매합니다.

그리고 소량으로 팩에 든 거는 그대로 냉동실에 넣고 보관하시면 최고의 보관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박스체로 산 블루베리가 문제일 텐데요. 보통은 우리가 이것을 생으로 먹던지 갈아서 먹던지 하는데, 실제로 세척이 참 중요하긴 합니다. 그래서 일단 블루베리를 깔끔이 씻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건조가 되어야 합니다. 냉동보관을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키친타월 등으로 최종 마무리로 수분을 흡수하신 후에 저울이 있으시다면 100~150g 정도씩 작은 다시다 팩에 넣고 지퍼백에 넣으시면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지퍼백만 이용하셔서 블루베리 보관하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