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의 효능 삶는 방법
밤의 효능 삶는 방법 가을이면 무엇이 가장 당기시나요? 고구마 그것도 맞습니다만 바로 밤이 가장 생각이 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밤의 효능 그리고 밤 삶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확실히 도움이 될 거예요.
일단 가을이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좋은 날씨에 정말 맑은 하늘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산에 가게 되면 밤송이가 널리 떨어져 있고 그 가운데서는 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럴 땐 우리는 밤을 먹고 싶을 건데요.
일단 밤의 효능을 알아보고 그리고 뒤로 삶는 방법까지 제시해보겠습니다.
밤의 효능
우리는 밤의 효능으로 가장 좋은 것은 일단 소화 쪽의 위의 기능을 촉진시켜준다고 해요. 그래서 밤을 가을에 든든하고 꾸준하게 먹어두신다며 분명히 효과를 보실 거예요 거기다가 고구마도 장에 좋기 때문에 꼭 같이 드신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밤은 각종 비타민B 계열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비타민은 물론 체력적으로 회복도 되지만 좋은 부분에는 바로 피부에 좋습니다. 즉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닙니다.
밤의 효능으로 또한 가을에 꾸준에 먹게 되면 겨울이 편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보통 환절기나 겨울에 들어가면서 감기가 걸리는데요. 일반적으로 밤에 있는 각종 성분들이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것을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즉 향상해준다는 것이죠.
밤은 일단 소화기간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바로 신장 같은 경우도 좋은데요. 이는 우리 몸에 대하 각종 이뇨작용이나 몸에 있는 해독작용 등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일단 배에 가스가 차거나 소변을 잘 못 보는 분에게는 특히나 더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일단 밤의 효능으로 각종 영양소의 보고입니다. 곡물 중에 하나이지만 양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있어서 운동하고 먹는 음식으로 참 좋습니다. 우리는 보통 다이어트 나 운동하고 먹는 음식으로 닭가슴살을 많이 생각하고 고구마를 생각하지만 이 밤도 상당히 좋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밤에는 각종 비타민 계열의 함유량이 많은데요. 연말에 사람들이 회식으로 숙취에 고생을 많이 하실 텐데요. 이런 것에서 알코올 해독을 빨리 해주어 숙취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나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등은 우리 몸에 큰 장점을 끼치는데 피로 해소 및 스테미너에 좋다고 하네요.
밤 삶는 방법 맛있고 알맞게 된다.
일단 밤은 삶으실 때 물에 잠겨버리게 되면 안 됩니다. 각종 영양소가 빠져나가버리고 밤의 특유의 맛 자체가 없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일단은 밤은 반 정도만 잠기게 일단 두고 밤을 넣고 삶기 시작하는데 일단 센 불로 끓이된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물이 졸아질 때까지 삶아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밤 삶는 방법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밤을 그냥 다 삶고 나서 그냥 두지 마시고 찬물로 한번 샤워를 시켜주시면 나중에 벗길 때 뭉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요.
밤 보관하는 방법
일단 일반 밤 경우에는 보관을 그냥 통풍 잘되고 직사광선에만 노출 안되면 비교적으로 쉬우나 일단 한번 가공 즉 삶은 밤이거나 찐 밤의 경우는 금방 쉴 수 있기 때문에 보관이 잘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냉동보관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먹을 정도만 빼고 나머지는 소포장해서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이 핵심이에요 그러면 다시 먹고 싶을 때 자연해동이나 아니면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서 자동 해동하면 훨씬 맛나게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 함께 밤의 효능과 그리고 밤 삶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가을이 되면 양식의 풍부해져 가는데 먹는 것도 좋지만 마음과 지식의 양식도 같이 쌓아져 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