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아 서혜부 탈장
오늘은 소아 서혜부 탈장에 대한 이야기를 가볍게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서혜부 탈장이 어른들에게 발생이 하나 소아들에게도 발생을 하기 때문에 소아 서혜부 탈장이라고 부릅니다. 일단 자녀를 키우고 계신 분이라 이 글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은 아이를 씻기거나 함께 놀다 보면 특이한 점을 발견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즉 배꼽 아래 부분이 튀어나와있다거나 약간 겉으로 봤을 때 외모가 달라지는 모습인데요.
하루가 지나도 들어가지 않고 일단 딱딱한 게 만져본다면 꼭 한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일단 저도 큰일 인가 싶어서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집사람보고 언니네 보고 물어보라고 했더니 탈장이 아닌가 물어봐서 병원에 다녀왔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정확히 한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소아과 같은 경우에 정확히 진단을 해주고 만약에 서혜부 탈장이 맞다라면 큰 병원이로 가야 하는데요. 저희 집 아이는 그렇지 않아서 거기까지는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불안해서 계속 원장님과 대화하면서 이것저것 물어봤고 거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서혜부 탈장이 맞는 경우는 소아라면 아니 어른이라도 수술을 받아야 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일반 저인 탈장 같은 경우는 그냥 지켜봐도 아물고 괜찮아지는데요. 그러나 발견 즉시 바로 처치해야 하는 질병이 있다고 합니다.
서혜부 탈장 즉 (사타구니 ) 탈장입니다. 이곳의 탈장 비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꼽탈장이라고 해서 신생아나 그리고 임신, 출산 여성애 게 많이 발생하고 그리고 복벽 탈장, 그리고 절개 탈장 등으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소아탈장은 종류에 따라서 자연치료나 아니면 기다리는 것이 필요한 게 있고 서혜부 탈장은 조기 빨리 찾고 빨리 수술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치료가 늦어지면 심각한 합병증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서혜부 탈장 합병증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일단 장기가 빠져나간 부위에 가장 구멍에 끼어서 혈액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고 그리고 이런 상태에 지속되며 장기가 썩게 되는 탈장으로도 이어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을 감돈이라고 하고 또한 탈장된 장기를 절제하면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죠. 그래서 확실하게 잘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서혜부 탈장이 증상이 어떤지만 정확히 알고 이 글을 마치토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의 경우는 고환이 뱃속에 형성되고 그리고 태어날 때 음낭으로 내려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글이 막히며, 탈장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탈장의 약 75%나 차지하고 있고 또한 남자에게 더 많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 남자아이 서혜부 탈장 특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타구니가 불룩 튀어나왔다고 없어지고를 반복한다
- 아이거 웃통을 벗었을 때 울거나 변을 볼 때 배에 힘을 주면 더 단단해지고 튀어나오게 보입니다.
그럼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