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장암 3기 생존율

하늘이파랗다 2020. 4. 13. 12:36

대장암 3기 생존율

대장암 3기 생존율 오늘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대장암 자체가 반응이 없고 초기에는 고통이 없어서 쉽게 발견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어떤 증상이 오고 어떻게 예방해보고 하는 것이 좋은 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대장암 자체가 재발이 매우 높은 병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암 3기 생존율을 알고 사셨다고 하더라도 관리 잘못으로 다시 재발이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조심한다고 재발이 안오는 것도 아니고요.

대장암 3기 생존율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장은 이제 우리몸의 가장 마지막의 소화기 관중에 하나라 소장에 이어서 항문으로 연결되는 장기중에 하나인데요. 최근에 들어서 이런 대장암의 비율이 확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이 계속 변화하면서 말이죠.

특히나 음주나 각종 기름진 음식 페턴이 더더욱 그러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게 있습니다. 원인 자체가 고기류 즉 동물성 지방과 그리고 먹는 시간대가 규칙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만 지켜도 이 대장암 3기 생존율 이런 키워드를 검색하실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죠.

우리는 위에서 대장암 3기 생존율과 그리고 완치율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으로 대장암에 대한 정보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증상이 없이 나타나는 게 바로 대장암의 특징입니다. 이는 간암이나 췌장암 등등 다른 여타 암과 비슷한 면모를 보이는데요. 정말 3기 이상의 중증이 되어야 이제 통증이 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체크해서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 소화가 안되고 더부륵 함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 아랫배 부분이 이제 통증이 생기고 아프게 됩니다.
  • 또한 변비와 불규칙 설사가 동반됩니다.
  • 다이어트를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감소가 일어납니다.
  • 식욕이 떨어지고 빈혈 등이 생깁니다.

대장암 예방법 및 좋은 생활 패턴을 알려드릴게요.

일단은 우리는 대장암에 대해서 많이 신경 쓰지 않습니다. 설마 내가 걸리겠어하고 말이죠. 암 자체가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셔야 할 게 있습니다. 일단 어떤 사고로 돌아가시지 않고 일반적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의 33%가 암에 걸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즉 1/3의 확률로 나에게도 암이란 게 찾아올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가족력이 있으면 더더욱 그러하겠죠.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식습관을 밸런스 있게 먹고 규칙적으로 먹어라입니다. 이게 가장 좋은 대장암 예방법이기도 하며, 그리고 또 하나 건강검진을 받아라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건강검진에서는 대장 내시경 해서 대장암을 체크를 하지 못하는데요. 일단 나이가 먹게 되면 이것을 정부 해서 한 번씩 해줍니다. 반드시 체크하셔서 받아야 하고 자기가 특히나 이런 식습관 페턴이 안 좋으신 분들은 조금 더 본인이 투자해서 검사를 한 번은 더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함께 대장암 3기 생존율과 완치율 그리고 각종 증상이나 원인 그리고 어떻게 하면 예방하는지 까지도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로 제 지인분께서는 나이가 50이 되도록 한번도 대장 내시경을 받지 않았고 한달전 변비로 고생하던중 병원을 찾았다고 천정병력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즉 대장암 3기 에서 4기로 넘어가는 수준의 대장암이라고 햇던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입원을 하고 대장 절제 수술을 받았습니다.

사람의 피부가 검정색으로 바뀌어 가는 모습을 보고 안따까워 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전까지 별다른 이상이 없었다는 것도 알려주셨습니다. 몇번의 수술을 거쳐서 아직은 살아계시고 활동하고 계시지만 언제 재발이 되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중에 하나이겠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꼭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