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졸중 전조증상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는 뇌 쪽의 질환으로 그냥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정말 위험한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직계가족이 걸린 사람이 있다던가, 이제 나이가 들어서 조심해야 할 시기이든가 아니면 뇌 쪽을 다쳐서 조심해야 할부분이 있으면 반드시 전조 증상을 체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뇌졸중 전조증상의 경우 여성들에게는 어지러움증으로 남성들에게도 빙빙 도는 증상으로 나오게 되는데 그것을 가만히 두고 있으면, 정말 위험해지게 되는데 특히나 한 달에 3번 이상씩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중증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등을 내버려 둔다면 다양한 것으로 뇌종양, 뇌경색,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특히나 한번 걸리고 나면 후유증으로 장애가 올 수가 있기 때문에 민감하게 체크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뇌종양과 크게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데요. 일단 뇌 쪽에서 발생하는 것이라 두 가지가 상당히 비슷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빨리 체크만 하고 알게 된다면 빠른 치료로 후유증을 안 겪고 치료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 특히나 부모님에 의해서도 항상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머리에 두통이 매우 심하게 다가 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느끼는 평상시의 두통보다 배 이상으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두통이 오게 되면 잘고 나면 일반적의로는 낮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이 뇌졸중 같은 경우는 반대로 훨씬 심하게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더 큰 아픔으로 찾아옵니다.
안면에 대한 마비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알수가 있을까요? 바로 그것은 거울을 자주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내가 표정이 어떤가에 대한 것과 주의에서 이야기하는 표정 즉 너 표정이 어두워졌다.
아니면 표정이 왜 시무룩 하지 등의 소리를 들으면 가볍게 넘기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웃음이 어색해집니다.
증상 체크하는데 가장 좋은 것중에 하나가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서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면서 환하게 웃어 보는 것입니다.이때 안면 근육이 자연스럽게 환하게 웃음이 나온다면 일단은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찾아오는 증상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런 뇌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얼굴의 근육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하나의 지표인데요. 이때 내가 원하는데로 자유대로 움직인다면 크게 상관하지 않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안면의 변형이 오게 됩니다.
즉 입근육 입꼬리 끝쪽이 위로 올라간다거나 아니면 목이 뻣뻣해지기도 하며, 특히나 언어 자체가 어눌해 짐을 느껴질 것입니다. 이런 부분도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분 자체가 우울해지거나 아니면 무기력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일시적으로 올수는 있으나 지속적으로 온다면 분명 의심해봐야합니다.
단어차이에 헷갈리지 말아라
우리는 일단 뇌졸중 과 뇌졸중과 헷갈릴 수가 있는데 단어적 차이이고, 기본적으로는 뇌졸중이라고 부르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일단 위에서도 언급한 뇌종양과 구분 지을 수 있는 증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주로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찾아오는 것은 바로 한쪽으로 감각이 둔해지거나 마비가 온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한쪽으로 오는 증상이 생긴다는 것이죠.
그리고 어지러움증이나 심해서 가끔 걸을 때도 몸이 흔들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뇌졸중 증상이 심하게 되면, 특히나 물체가 흐려 보이게 되고, 더 진도가 나가게 되면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론 그전에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단받고 치료를 받아야겠지만 늦었지만 늦은 것이 아니니 반드시 전문의만 상담이 필요로 합니다.
특히나 뇌쪽의 대한 질병들은 한번 나타나게 되면 치료가 늦어지면 무조건 배나 큰 피해를 받게 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증상 자체가 치매나 다른 여러 뇌질환과도 워낙 비슷하기 때문에 간과해서는 안될 일들입니다. 팔다리가 그리고 한쪽의 얼굴의 근육이 힘이 빠지기 시작한다면, 정말 꼭 병원을 가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은 일단 원인이 따로 파악되지 않은 병들입니다. 일단 찾아오기 전에 무조건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 가장 그래도 조심해야 할부분들이 바로 술과 담배를 끝난 것과 또한 기름진 음식 즉 고기위주의 육식의 식단을 조심해야 합니다.
일단 이런 것을 끈 지 못한다 하더라도 운동을 꼭 하시면 그래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니 꼭 지켜보시기를 빌어 보겠습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할수 있는 방법들 체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혈당을 관리합니다. 이는 성인병의 막는 기초적인 상식입니다.
- 흡연과, 금주를 계획하고 실행해 봅시다.
- 비만인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여 키에 대한 정상 몸무게를 유지합시다.
- 꾸준한 유산소와 근력운동으로 건강을 챙겨 봅시다
- 충분한 수분 섭취에 나트륨을 줄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 몸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 먹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 스트레스받지 않고 항상 즐겁게 살아가기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하 이야기를 오늘 해보았는데요. 물론 중하고 어려운 부분을 다루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보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래 사는 거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작은 반응에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