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정맥 증상과 부정맥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람은 수의근과 불수의근이라는 게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뇌에서 명령을 해서 움직이는 근육이 있고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는 근육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심장입니다. 심장은 내가 생각하고 명령하지 않아도 꾸준히 뛰면서 우리 온몸에 피를 공급하는데요. 바로 여기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부정맥이 발생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함께 부정맥 부분과 그리고 이 부분을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이것을 빨리 알아차리고 치료받기 위한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낱낱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부정맥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정맥의 경우는 심장과 그리고 전기자극의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못해서 자극 전달이 잘못되어 일반적인 근육의 심장이 수축과 이완이 잘 안될 때 나타나게 됩니다.
즉 심장이 일정하게 띄어야 하는데 빠르거나 느리고 띄는 상태를 말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보통 손목의 맥을 집어 보통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 알아보고 빨리 발견해 봅시다.
심장 부근에서 쪼여오는 느낌이 옵니다.
일반적인 사람은 사람의 심박수가 보통 분당으로 계산하면 60-80회입니다. 그러나 깜짝 놀라거나 무섭거나 떨리는 경우 심박수가 올라가는데 부정맥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이유가 없이 이렇게 빠르거나 하면서 가슴 부위가 조여 오게 됩니다.
즉 스스로가 심장이 지금 빨리 띄는지를 느끼는 부정맥 증상이 보입니다. 이런 증상은 생각보다 위험한 폭탄 같은 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부정맥이요.
가슴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부정맥에 발생되는 증상으로 심장질환이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혈액공급이 심장쪽으로 잘 가지 않을 때 주로 발생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심장 쪽의 뻐근함과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위의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같기도 합니다.
잦은 어지럼증 및 피로감이 오게 됩니다.
일단 우리 온몸으로 혈액 공급이 일정치가 않고 자주 바뀔때 순간적으로 뇌에 혈액공급이 줄어들게 되면 보통 어지러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원인으로써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고요.
때때로 호흡곤란도 함께 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부정맥이 발생하게 되면 숨을 쉬게 되는 부분 즉 호흡이 어려워질 수가 있는데 증상이 발생될 때 심장이 멈추고 실신하는 부분이 생길 수가 있고 돌연사나 쇼크사까지 올 수가 있습니다.
즉 가끔씩 숨이 갚아 오는 것을 느낀다면 이런 부정맥을 의심하고 도대체 어떤 원인인지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부정맥 치료방법 간단하게 병원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부정맥은 정말 종류도 많고 원인도 많아서 여러 가지 치료방법이 있는데 실제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만큼 생활적인 습관이 필요로 하고 또한 그 원인이 되는 부분을 차단해주어야 하는데 보통 흡연이나 카페인 섭취량을 줄어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되는 음식들과 운동을 통해서 개선을 해야 합니다. 즉 그 이외 나머지 부분은 병원에서 차방 및 정확하게 치료를 받고 내가 해야 할 부분에서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부정맥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하고 좋은 정보로 다가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