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과차 숙성시간

하늘이파랗다 2020. 4. 4. 14:10

모과차 숙성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과차 숙성기간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이 겨울이 되면 감기와 각종 여러 가지 기관지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저희 아기도 이런 겨울 되기 전 환절기 때 감기가 걸려 고생 중인데요. 이때 우리가 챙겨 먹는 게 바로 모과차입니다. 그래서 모과는 주로 차로 담가서 먹는데요.

모과차 숙성기간이 얼마가 되는지 함께 알아보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차 숙성기간은 일단 기본적으로 각종 시골이나 지역에서 만들어서 배송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즉 모과 과실 자체로 보내서 직접 담그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모과차를 담기 위해서 숙성하는 시간은 약 1달의 기간을 소모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단 모과 자체를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에서 설탕과 1:1 비율로 섞는데 요즘에는 설탕의 비율을 반으로 줄이고 올리고당을 반으로 체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더 좋을 거 같고요.

그리고 일단 모과차 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병 자체를 투명한 것보다는 약간의 색상을 있는 것을 이용해서 사용하시고 이용하면 좋습니다. 모과차 효능이나 여러 가지 면을 다 알려드리고 싶지만 오늘의 주제는 모과차 숙성 시간이니 이 정도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모과차 숙성기간은 1달 정도이며,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모과 생산지에서 직접 모과차로 담가 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냥 그런 부분을 이용하셔도 좋다입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확실히 모과차 어렸을 때부터 호불호가 갈리기는 했는데요. 정말 너무나 좋더라고요. 그래서 아직도 목이 칼칼하고 그럴 때는 꼭 모과차를 챙겨 먹습니다.

그리고 모과차 숙성하는 부분들이 확실히 어렵지는 않고요. 그리고 숙성기간 자체가 1달 정도라고 보시며 ㄴ되고요. 또한 기본적으로 향이 좋아서 방향제라도 쓰인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모과차는 일단 효능적으로 매우 좋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시피 좋기 때 문예요. 여러분도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